유럽 명문대탐방

[16차 명문대] 20150811 유럽에서의 두근두근 첫 탐사

posted Aug 12,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두근두근 유럽에서 맞은 첫 아침.

아직 시차에 적응하지 못한 우리 아이들은 아침 일찍 일어나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유럽식 아침식사에 좋아하는 아이들도 있고 쌀을 찾는 아이들도 있네요.

 

01.jpg

 

부족한 듯 풍족한 듯한 아침식사를 마치고 유럽 첫 탐사의 목적지인 하이델베르크를 향해 출발했습니다. 열차를 타기 위해 중앙역으로 가면서 프랑크푸르트의 출근길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KTX와 비슷한 느낌의 고속열차를 타고 하이델베르크에 도착했습니다.

 

프랑크푸르트랑은 또다른 느낌의 하이델베르크.

이 곳에선 하이델베르크 대학의 유학생인 최동민 선생님과 함께 하이델베르크 대학 곳곳을 탐사했습니다.

 

02.jpg

 

03.jpg

 

대학의 자치권을 볼 수 있었던 학생감옥, 오랜 전통을 가진 학생광장을 본 후, 현지 학생들과 함께 하이델베르크 대학 학생식당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마치 하이델베르크 유학생같네요.

 

04.jpg

 

05.jpg

 

뷔페식 학생식당에서 밥을 먹은 후, 30년 전쟁의 아픔이 그대로 보존된 하이델베르크성으로 갔습니다.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산악열차를 타고 하이델베르크 성까지 올라갔습니다. 그 위에서 바라본 하이델베르크 시내는 너무나도 고급스럽고 평온해보였습니다.

 

06.jpg

하이델베르크에서의 자유시간 후, 우리는 열차를 타고 프랑크푸르트로 돌아왔습니다.

 

숙소에서 휴식 후, 독일의 전통음식이자 독일의 족발이라고 할 수 있는 학센을 먹었답니다.

언제든지 그 나라의 전통음식을 먹는 것은 즐거운 일이죠.

 

 

월 12일엔 독일에서 두 번째 탐사국인 프랑스 파리로 향합니다.

파리에선 또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Articles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