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먼저 청소년연맹의 총대장님이신 송경호대장님. 국토대장정 5대대 김희성대장님, 이승은대장님을 비롯한 모든 대장님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윤섭이는 금년 초부터 청소년연맹 덕분에 국토대장정, 일본탐험까지 가게 되었는데 어제 윤섭이가 일본에 다녀오면서 송경호대장님의 편지와 동계 국토종단 대원소견서(5대대 김희성 대장)를 가지고 왔습니다.
청소년 연맹에는 젊은 대장님들이 많으셔서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장 활동 및 아이들의 생활실태를 파악하여 세밀히 보내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국토대장장에서 윤섭이 사진은 한편의 역사였으며 소견서 또한 많은 참고가 되겠습니다. 대장님께서 말씀하셨듯이 윤섭이는 처음 보는 사람들과는 접촉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며 얼핏 보기에 숫기도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아직 주변사람들에게는 외형적으로 잘 나타나지 않을 뿐 윤섭이의 뛰어난 관찰력과 분석력은 어릴 때부터 나타나서 저는 좀 특별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커가면서는 친절, 유머, 인내력도 있습니다.
참, 지난 25일 윱섭이가 일본에 있을 때 윤섭이 생일이어서 제가 아이들한테 편지가 전달되는 줄 알고 홈페이지에 올렸는데 그날 대장님들께서 과자도 만들어주시고 생일을 축하해 주셨다니 감사합니다.
윤섭이는 이번 일본여행이 참 좋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어공부를 해야 되겠다고 합니다. 또한 앞으로도 다른 프로그램에 참가할 의향이 있다고 했습니다. 여러 가지로 감사드리며, 청소년연맹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 드립니다. 조윤섭 엄마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