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독립유적탐방 세번째 날-
모닝콜에 깨, 아이들이 비몽사몽하며 하루을 시작했습니다 !조식을 먹고 , 오늘은 가흥(자싱)으로 가는 버스로 올라탑니다 !
오전8시에 출발을 하여 약 2시간 30분 버스에 걸쳐 내린 곳은 김구 선생의 피난처였습니다 !
입구를 들어가자 김구선생과 가족분들의 피난처가 있었고, 당시 선생님이 비상탈출시 배를타고 탈출 할 수 있었던 곳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은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집중하는 눈빛이였습니다.
험난한 피난생활을와중에서도 임시정부를 유지하여 독립운동의 명맥을 이어나가려는 김구선생의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후 12시 아이들이 점심을 먹습니다 ! 이제 중국음식이 잘 맞나봅니다 ~^_^
그 다음으로는 대한민국임시정부 항주유적지기념관,
한 사람만 지나갈 수 있는 좁은 계단과 침대와 책상만 놓여있는 작은 방을 바라보니 힘든 생활을 하셨을지 조금이나 알것같은 느낌이 옵니다 .
약 1시간 가량 다시 버스를 타고 옛거리로 가서 자유시간을 주었습니다 ~ 아이들은 신이 나서 이것저것 구경을 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
이제 중국음식에 입맛에 꼭 들어가봅니다 !
이제 야경을 볼 차례 ! 서호 야경은 너무 멋있었나봅니다.
아이들은 야경을 보는게 제일 좋다고 합니다 ~ 서로서로 사진도 많이 찍기도 하고 찍어주면서 많는 추억을 남깁니다!
이제 숙소로 돌아와 짐정리를하고 조별로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한명 한명씩 그동안의 임시정부 탐사 다녀온곳 , 보고 느낌점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٩(^‿^)۶
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열정, 희생이 있었기에 저희가 있게 되었다고 생각 되는 밤입니다 !
내일은 항주-남경(난징)으로 출발 할 예정입니다 ! 내일도 보람찬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